한 마리에 0.3g 밖에 안되는 치어가 무려 4억 5천만 원어치? 장어 왜 이렇게 비쌀까?ㅣ몸값 비싼 장어가 25만 마리! 민물장어 양시장ㅣ극한직업ㅣ#골라듄다큐

※ 이 영상은 2021년 5월 15일에 방송된 <극한직업 – 기력 돋는 건강식 문어와 오리 그리고 장어>의 일부로 현재의 상황과 차이가 있습니다.

정확한 산란 위치가 밝혀지지 않은 탓에 양식이 힘들기로 유명한 민물 장어는 치어 상태로 들여와 키워낸다.
이번에 양식장으로 들어온 치어는 가격으로 치면 4억 5천만 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수라는데.
한 마리에 약 0.3g밖에 안 되는 치어는 빠르면 8개월, 길게는 1년 안에 출하할 수 있을 만큼 자란다.
상품으로 키워내기 위해선 두 달에 한 번씩 이뤄지는 선별 작업이 필수.
호스를 이용해 수조에서 축양장까지 장어를 운반한 뒤 크기별로 분류하고 1~2개월 간 더 키우면 비로소 양식이 끝난다는데.
이렇게 키운 장어는 보양식이 되어 식탁에 오른다.
특히 외식이 어려워진 요즘은 초벌을 마친 장어구이와 가정에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장어탕이 생산되어 소비자들은 더욱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기력 돋는 건강식 문어와 오리 그리고 장어
✔ 방송 일자 : 2021.05.15

#극한직업 #민물장어 #양식장

You might be interested in

Comment (386)

  1. 09:43 저녁에 잘 때 손이 저린 것은 물이 차가운 것보다, 일하는 환경으로 인해 목디스크나 일자목, 거북목 증세 때문일 확률이 높아요. 꼭 병원에서 엑스레이 찍어보세요

  2. 한 마리에 0.3g 밖에 안되는 치어가 무려 4억 5천만 원어치?

    이게 무슨말인가요? 낚시성 제목아닌가요.
    한마리에 0.3g 이라도 양이 많으면 4억 5천이 될수도 있는것이고
    500 ml 생수도 한병에 1000원 이라 기준하고 1.000,000,000,000병이면 1조네요
    생수한병에 1조 하시겠습니까?
    EBS라면 나름 교육방송이었는데 이제는 낚시 방송이 되어버린건지 안타깝습니다.

  3. 양식이라도 비쌀수밖에없겠다…사장님 자산이 어마어마하네 돈좀잇다고 할수잇는것도아니고

  4. 이명박 4대강 보 때문에 국산장어 싹 뒈짓뒈짓했어요
    저 실장어가 강으로 회귀해야 하는데
    보에 막혀서 죡댔죠

    사대강 첫해에 보에 새떼들이 있었던건
    바로 저 실장어 잡아드시느라 그랬던거고
    2~3년 지나니까 생태 죡대서 새도 몇마리 없어요

  5. 치어를 봉지채 물에 넣어서 30 분정도 물온도와 동화 시킨후에 수조에 넣어야 치아가 온도 쇼크를 안먹는데 여기는 봉지에서 바로 수조에 넣어 버리네요

  6. 여기 장어는 핏물을 다 씻어내서 좋네요.
    일부 장어집가면 핏물 다 묻은채로 내어오던데 비리고 맛도 별로입니다.
    여기처럼 물로 헹구고 초벌하시길

  7. 한 봉지에 천만원같음 개나 소나 장사다 하겠다 바다장어가 더맜있다 내가 먹은글로볼때 좃빤다 비싼 민물장어 머나비린내만젓나게 나구만 싸고맛있는 바다장어 먹어봐라 더맜있다 수입장어 머가맜있는지 돈만 비사고 외국수입 산 처먹을것같음 국산 갯장어 먹는다

  8. 장어 치어는 서산 ab 지구에 3월에서 5월 중순까지 밤9시 이후에 라이트키고 잡으면 하루에 대략 10만원 전후 잡힙니다 올해는 장어 마리당 가격이 좋았어요

  9. 치어잡이를 법으로 엄격히 제재해야 합니다. 너무 과도하게 잡습니다. 매년 치어가 오는 시기에 강 하구에 가면 장어 치어 잡이 배로 가득 차있습니다. 치어가 살아서 올라가도 성어가 되기 까지 살아남는 개체수가 안그래도 많지 않은데 돈이 되니 마구잡이 치어 싹쓸이를 해버리니 해가 지날수록 치어 값이 더 오르고 자연 생존 장어의 수는 줄어들고 있는게 현실 입니다.

  10. 장어 자체가 생애 전 과정 중에서 극히 일부만 우리가 알고 있음. 알도 무슨 심해에 가서 낳고 치어들도 심해에서 유년기 보내다가 커가면서 육지근처 바닷가로 오다가 민물로 올라와서 사는 등 기괴한 생태인데 우리가 보는건 거의 다 큰 상태의 장어만 보는거. 오죽 밝혀진게 없으면 장어 치어는 최근까지도 그냥 장어랑 다른 물고긴줄로 알았음.

  11. 언론방송들과 정치권은 40년전
    국민세금으로 낚어 이한 강철 총검으러 라도들의 베지를 잔인하게
    쑤셔
    스팸한 방역을 근거로 자행하는
    임의적인 종교 내용 방송을 즉각
    중단해주기 바란다

  12. 제 동생이 짬뽕을 시켜 먹고 곧 바로 배가 아파 병원에 갔더니 궤양성 대장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짬뽕에 중국집에 많이 사용하는 아미 즉 MSG를 많이 넣음으로써 한 방에 궤양성 대장염이 온 것입니다. 평소에 짬뽕을 즐겨 먹었고, 매일이다시피 시켜 먹었습니다. 그러나 이 짬뽕집은 실제 조선족 중국인이 하는 중국음식이었습니다. 미원을 도대체 얼마나 많이 넣었길레…
    하여간 지금은 약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해결책은 MSG중독증상에 의한 궤양성 대장염이라고 보여집니다. 서국식 식생활이란 화학적 첨가제를 많이 먹어서 그렇습니다.
    짬봉에 해물이 많이 들어가니 미원을 아무리 많이 넣어도 같은 맛이 나므로 눈치를 못 챕니다. 짬뽕 한 그릇에 미원 한 숟가락이란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실제 한 숟갈 먹어도 본인은 모릅니다.
    맛있다는 말만 연발 할 뿐입니다. 절대 짬뽕을 드시지 마십시요. 대국민 홍보를 해야만 합니다. MSG예찬론자들이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MSG중독과 부작용에 대해 연구해 주세요.

  13. 장어 양식장에 공장까지 한 번에 운영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치어들이 먹을 수 있게 충분히 자랄 때까지 1년이나 걸리다니 장어가 비싼 이유가 있었군요. 장어 영상보니 장어에 한 잔이 생각나네요. 주말에 장어에 소주 한 잔 해야겠습니다.

  14. 듣다보니 말이 안되잖아.
    실장어가 필리핀에서 한국 오는 시간이 얼마이길래 몇일이면 와서 성장 하는건가?
    아님 실장어가 1년을 헤엄쳐오는 동안 성장이 멈춘다는건가?

  15. 저는 장어를 너무 좋아하는데 너무 비싸서 왜 그럴까 항상 궁금했습니다. 이렇게 영상으로 보니 비쌀만 하구나 싶네요. 양식장과 공장이 너무 청결해서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환경이네요.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장어 많이 만들어주세요. 응원합니다.

  16. 몇 년 전에 사촌 형이 장어 양식 사업을 시작했는데 당시에 몇십 억을 지원받고 몇 억을 투자한다고 했을 때 뭐가 이렇게 많이 들어가는지 생각했는데 영상을 보니 손이 많이 가고 되게 비싼 식품이었던 걸 알게 되네요

  17. 근데 이렇게 치어만 잡아오는 식이면 자연에 있는 개체수에는 문제 없는 건가요? 성체가 되어서 알을 낳을 기회가 없이 치어만 지속적으로 사라지는 건데요

  18. 한마디로 양식을 성공했다고 언론에서 이야기 하는게 실제로는 완전 양식이 아니라 자연에서 돌아오는 치어를 아주 비싸게 사서 또 키우는 인건비,시설비,사료비 다 들어가니깐 비싸지는군요.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