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가 말하는 한국의 코로나 19대응 Americans in South Korea talk about Coronavirus (자막 지원 Eng / Kor Subtitles)

한글 자막은 cc 버튼을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We asked two Americans what it’s really like living in Korea amidst the ongoing coronavirus pandemic. Tyler, a TV Personality, and Abi, a Fulbright Scholar, talked about the changes and response they have witnessed in South Korea.

#COVID19 #coronavirus #TRUST

You might be interested in

Comment (1,457)

  1. 잘하고 있지만 의료진들 갈아가면서 아슬아슬하게 버티고 있습니다.. 제발 국뽕차서 이때 방심하고 놀러다니지 말고 꾸준히 주의해서 위상 지켜나갑시다 특히 마스크 벗고 한강에 꽃보러 놀러나간 사람들, 클럽 음식점 싸돌아다니는 것들아…

  2. 외국인들 보라는 동영상에
    한국인들 댓글이 더 많네요..외국인들이 뭐라고 말하는지 보러왔는데..
    그런데 타일러 영어도 잘하네 원어민 수준이야 , 타일러가 영어하는게 신기하다…

  3. This is why I love South Korea so much: when something like this happens they are on top of it getting information out there and not causing panic unlike here in America. We panic buy and fight over everything and spread false information and hate. Once this virus calms down I will be heading there to live and I can't wait. Everyone can learn from the beautiful and peaceful country of South Korea.

  4. 미통당, 대구 신천지, 대구 수꼴, 전국의 수꼴일베, 기더기… 이것들이 나라를 망치는 주범들이지.
    지금까지 나온 모든 객관적 자료, 정보, 근거를 보면 반박 못할 겁니다.
    정치적 포지션이 다르다는 이유로 현 정부가 잘하는 걸 절대 용납 못하는 것들이거든요.
    척결하고 멸종 시켜야 대한민국이 상식적인 선진국이 될 겁니다.

  5. 오글오글 지금 코로나 완전 방역 성공한것도 아니고 사망자도 계속 생기는 마당에 자화자찬이 왠말인가요.. 그것도 외교부에서;;;;

  6. 우리나라 몇몇사람들이 정부가 대응못했다고하던데 우리나라 진짜잘하는거임 확진자 급속도로 늘어난건 신천지때문이고 종교집회 강제로 막으면 백퍼 종교탄압이다 그러는게 종교인인데;;안그래도 개신교에서는 2주간만 자제하자고 한건데도 난리인거보면 답나옴

  7. Hey Tyler! Could you give us an update on how the Korean atmosphere has changed in dealing with coronavirus in the recent days? I personally feel like the awareness is somewhat fading away according to what I have been hearing from friends in Korea. People gathering to see the spring blooms, bars and clubs getting packed and what not… Is it true?

  8. 외국인 여러분!  꼭 알아야 할 지식ㅇ 있습니다.--한국의ㅁ 의료진과 박근혜 정부가 ㅁ미래 역병에 대비해서 '긴급사용승인제도'를 만들어 ㅁ놓았답니다 먼저, ㅁ네이버지식백과에서 검색해ㅁ보세요- 이런 ㅁ혁신적인 제도ㅁ 덕분에 한국의 진단키트가 최고의 힘을 발휘하게 된 것입니다.- 지금 정부는 ㅁ초기대응에 실패했습니다-오염원 차단'이 방역의 ㅁ기본입니다만 ㅁ유감스럽게도 지금도 중국인이 입국하도록 내버려두고 있습니다- 문정부의 ㅁ친중정책으로 중국이 한국을 깔보는 이유입니다

  9. 이 새퀴 가끔은 미국 편 드는 모습 보고 싫었는데 이쯤 되면 알았겠지 한국은 이제 알려지기 시작 했지 그 전에도 뛰어 났다..아프리카 보다 못 사는 나라에서 이 정도로 국민이 발전 시켰다 지금 아프리카는 아직도 프랑스같은 나라한테 지배 받고 있지..독재자 구슬리면서..ㅋㅋ세계인들아 정신 좀 차리자

  10. 난 자유한국당도 나쁘지 않아 온갖 못된짓을 다하니깐 사회가 변함.. 그리고 너무 미워 하다가 정도 들었음.. 이건 전체적으로 말하는 거임 자유한국당이나 기타 세력 때문에 실질적으로 아픈 사람들에게 해당 안되는 말.. 나도 아파서 용서는 안됨.. 그래도 모르는 노인들 비난 안했으면..

  11. 외신에서 평가하는거랑 '외교부'에서 이런 홍보성 영상을 자체 제작하는건 다르고 자화자찬이며 희생자와 유가족 대구 경북 사람들 생각하면 자제좀 해라. '외교부'가 대외홍보부서는 아니잖아

  12. 타일러 반갑다. 그렇다 한국의 의료과학자들과 의사 간호사들과 일반 국민들은 존경받을 자격이 있다. 헌데, 문통은 무슨 얼토당토 않은 자화자찬을 말고 국민에게 대재앙을 불러온 책임을 통감하고 사죄부터 해야 한다. 아베를 흉내내 정권유지를 목적으로, 문통이 애초에 나라의 문을 통째로 뜯어 열어놓고, 전문의료과학자들과 국민의 거듭된 경고와 요구를 대놓고 거부함으로써, 우한폐렴에 잠재감염된 (중국공산당원 유학생들과 조선족이 포함된) 중국인들이 마구 유입되었다. 한국은 동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많은 물경 10,000명 넘는 확진자를 냈고, 문통이 공약한 한번도 경험못한 나라에서 생사를 헤매다 207명의 억울한 생명들이 그예 한번도 경험못한 저세상으로 가셨다. 엎질러진 우유다. 문통은 아베처럼 정권유지가 국민의 생명보다 더 중요하다. 이제 와 외국인 입국을 통제한다고? 백신개발을 한다고? 뒷북치는 장사인가? 좌좀정부는 의료과학자들과 의료진들이 탈진하면서 이루는 공적을 좌좀정부의 공인양 둔갑시켜 밥상에 숟가락 하나 더 얹어 입방정떠느라 게거품물지 마시오.

  13. 못하거나 모르거나 인정하기 싫거나 부끄러운것도 차라리 못했다 모른다 하고 인정하면 오히려 쉽게 해결되고 무능한걸로 끝날수있지만 이걸 덮으려고 거짓말을 하기 시작하면 결국 무능한건 물론 신뢰도 잃고 도덕성도 의심 받는다
    첨부터 다 공개하고 비난도 받고 실수도 인정하고 아니면 또 다르게도 해보고 하는과정에 여기까지 올수있었다고 본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고
    이 상황은 누구에게도 낯설다
    하지만 다들 다르게 반응한다
    모두를 만족시킬수 없다는걸 알면서
    노력하는것이 감동을주고 성과를낸다
    이순간 한국에 있어 너무나 안심이된다

  14. 정부가 언제 대응 잘했냐
    의료진이 전문가들이 그렇게 중국인 입국금지 하라고 할때 쌩까서 일을 더 벌려넣고 의료진과 국민들이 개고생을 하면서 잘 추스려 냈구만, 어디다가 숟갈을 얹어!! 또 화나네.
    어이, 보소..한국에 사는 외국인들..
    정부가 싼 똥 의료진과 국민들이 잘 치운거요.

  15. 외국민에게 보여지는 정부대응력 만점
    자국민 보호 정부대응력 빵점!
    중국에 마스크 다 넘기고 우리는 배급타서 씀.

  16. 언젠가부터 우리나라는 너무 외국 눈치를 많이 본다 특히 뭐만하면 외국 반응 외국 기사 국뽕영상 등… 무엇이든지 적당히

  17. 중국만 입국금지 못했던게 아쉽지만 선진국들 봐라 말만 선진국들이지 개발 도상국 못지 않은 감염자수를 보여주고 있다. 우리나라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하면서 살아가야한다.

  18. 타일러에게 실망 입니당
    ㅎㅎㅎ 아직도 마스크를 안쓰다니
    실내에서 혼자 하는 방송이면 몰라요
    야외에서 두사람이 가깝게 대화 하면서 마스크를 안썻네요
    타일러씨 마스크 부탁 드립니다

  19. 외교부가 한국 홍보할라고 올린 영상인데 한국인이 더 많이 보는 거 같네.
    홍보 실패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앙대 내 세금 ㅍㅋㅋㅋ

  20. 가장 체계적이고 헌신적으로 국민을 코로나로 부터 지킨 대한민국 정부와 의료관계자들임입니다. 모두가 인정하고 칭송할밖에요^^

  21. 다들 힘내서 코로나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외출 좀 자제해주시고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꼭 써주세요 다들 힘들겠지만 좀만 힘내서 꼭 코로나를 이겨냅시다

  22. 타일러가 말하니까 정말 더 신뢰감이 생깁니다. 우리나라가 잘 대응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네요. 재확산이 되지 않도록 힘쓰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23. 안타깝게도 미국에서 트럼프와 펜스는 바이러스의 심각성을 무시했습니다. 트럼프는 실제로 바이러스가 얼마나 나쁜지 알고 있었지만 사람들에게 진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보도가있었습니다. 그는 미국 국민에게 정직하지 않고 바이러스가 얼마나 심각한 지에 대해 우리에게 오보하기로 선택했습니다. 비슷한 자원을 가진 다른 어떤 나라보다 이곳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고, 그가 재선에 대한 그의 입찰을 잃게 될 것 같습니다.

  24. 한국의 코로나 19에 대한 빠른 대처와 정보 부족이나 잘못된 정보를 막기 위해서 정부 차원에서 정보를 공유하려는 노력을 하는 등 우리나라가 코로나 대처를 알맞게 하고 있는 것 같다.

  25. 타일러가 나와서 반갑네요!! 외국인들이 보기에 좋은 영상 같아 보이지만… 대체로 한국인들이 많이 볼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한국인들의 급한 성격도 코로나 사태에 잘 대응하는데 큰 몫을 했던 것 같네요. 무엇보다 바이러스의 빠른 전파 속도에 맞먹는 정부의 대처가 그나마 초기 진압에 좋은 결과를 불ㄹ러온 것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인들.. 뿐만 아니라 나른 영어권사람들도 이 영상을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외국인 친구들이 있다면 한 번쯤은 추천해 줬을 것 같은 영상이에요.

  26. 처음엔 정부도 언론도 국민도 패닉 상태였고, 서로를 비난하기 바빴는데 지금은 막연한 공포보단 스스로가 조심하면 괜찮다고 점차 안정되어 가는 것 같아요. 모두들 힘든 상황인데도 서로 도와주려는 모습에 울컥하게 되네요. 코로나19로 힘드실 공무원, 의료진분들 감사합니다. 파이팅;)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