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타고 두시간 반, 물도 없고 전기도 없는 무인도에 맨손으로 들어와 6년 째 혼자서 살고 있는 남자!ㅣ황도 로빈슨 크루소의 무인도 살아남기ㅣ한국기행│#골라듄다큐

충청남도 보령에서 제일 서쪽에 위치한 섬, 황도.
약 2시간을 가야 도착하는 이 섬은 원래 무인도였었지만
6년 전부터 한 사나이가 정착해 단 한사람이 사는 유인도가 되었다.

도시에서 IT사업을 했던 이용오씨는 타고난 모험심으로 황도에서의 삶을 결심했다.
자칭 황도 이장으로 자신을 칭하며 아낌없는 섬 사랑을 내보이는데.

전기도, 물도 없는 섬에서 스스로 자급자족하기 위해 그동안 노력했다는 이용오씨.
바위 냉장고에서 직접 만든 태양 발전기까지, 살림살이 이곳저곳엔 그 동안의 노력이 엿보이는데.

혼자 살고 있던 그에게 오랜 만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3년 만에 이용오씨를 찾은 조카를 위해 섬의 보물창고인 해안가 바위를 찾았다.
어른 주먹만 한 자연산 홍합으로 솜씨를 발휘하는데…
웃음꽃이 넘쳐나는 저녁 밥상은 어떤 모습일까?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있는 황도 로빈슨 크루소의 자급자족 라이프를 들여다보자.

✔ 프로그램명 : 한국기행 – 야생에서 마이웨이 2부 미지의 섬, 황도의 법칙
✔ 방송 일자 : 2019.09.03

#한국기행 #황도이장님 #섬살이 #무인도 #자연인

You might be interested in

Comment (486)

  1. 외롭지 않다고 하시지만 외로움을 잊고 사신 것 뿐 조카 온다고 하니 표정이 확 좋아지시네요 평생 같이 할 사람과 둘이서 저런곳에 살아보는 것 도 참 로망이네요 혼자 보단 둘이 100배는 낫죠

  2. 자연속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세제류 안썼으면 합니다. 환경을 오염 시키는
    각종 세정제는 자연을 위해 꼭 쓰지마세요.. 특히 산속 섬 이런 곳은
    정화장치도 없으니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3. 황도 경치 좋네요. 저렇게 살아도 경제적으로 문제 없이 가족들이 샹활 할 수 있으니 허락했겠죠? 굿라이프 입니다.

  4. 어떤 사연으로 가족을 멀리 두고 저렇게 6년간 혼자 계시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리고 저런 섬의 땅도 구입할 수가 있나요? 도로명까지 있다는게 놀랍네요!

  5. 사실 이런분들이 나라를 지키는 분들 아닌가요?이정도 섬 규모면 정부에서 개입해야 된다고 봅니다.무인도에 들어가서 혼자 사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오막살이를 지어주고 월 백만원 정도 지원해주면 섬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 됩니다.

  6. 걍 방송국놈들아 제발 위치 이런거 내보내지말고 대층 섬 어딘가살고있다고하면 안됨? 누가 찾아가는것도 무서울거같은데 저런곳은

  7. 군중속의 고독이란 말이 있죠. 내가 잘 섞이지 못하면 오히려 함께 있는게 더 외로울 수도 있습니다. 혼자여도 외롭지 않아보입니다…

  8. 군복무할때 하도 밖에서 많이 자서 그런가 캠핑도 싫어짐;; 진짜 밖에서 텐트치며 2주동안 유목민족마냥 주기적으로 움직으며 텐트치고 걷고 반복하며 밖에서 잤을때 이후부터 캠핑을 비롯한 숙영같은거 다 싫어졌음

  9. 섬생활 하려면 해당섬을 사야하는건가요? 해당 지역에 전입신고 하려면 주거지 위치가 있어야 하지 않나요? 도서지역 경매물건으로 나온건지?

  10. 몇 년 전에 인간극장이었나 어느 프로그램에서 달걀 하나에 아이처럼 기뻐하시는거 보고 참 보기 좋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살고 계신가보네요 ㅋㅋ

  11. 저런데 무단거주해도 되는거임? 먼저 사는사람이 임자면 나도 당장 배하나 구해서 나가고싶다..근데 가족두고 저런데서 혼자 저렇게 사는거면..너무 무책임한거아닌가..

  12. 제가 다니던 교회에 목사님 사모님이 계셨는데 정말 너무나 좋으신 분들이셨어요
    사모님 동생분이시더라구요 초창기 섬에 들어가셨을때 인간극장에 사모님 목사님 두분이 나오셔서 너무나 반갑고 좋았습니다
    처음엔 조금 계시다 돌아가시겠지 했는데
    지금까지 계신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
    강아지를 키우고 계셔서 마음이 더 놓입니다
    부디 건강하게 잘 계시길 바랍니다
    그때는 깡 마르셨었는데 살도 좀 붙으시고
    너무 보기 좋으시네요
    물도 나오고 이장님 화이팅 입니다

  13. 비판은 아니지만 왜 가끔씩 방송을 타는지 모르겠네요 유튜브로 수익도 선물도 많이 받아오고 있지 않나요? 겨울에는 육지나가서 살고 봄 여름 가을에만 섬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4. 나는 자연인이다 같이 외딴 곳에 혼자 사시는 분들 많은 수가 사람이나 사회에 상처를 받고 들어가신 분이더군요. 혹 뱀이나 해충은 없는지요?

  15. 야 너 예능찍니.
    그만 나와라. 가끔보이는데
    보는게 고역이다. 너같은
    인간들을 너무잘알지.
    목적은 돈이지.
    컨셉 죽이네. 야바위 🐦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